2022 한국실험동물학회 동계심포지엄

Invitation Letter

(사)한국실험동물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2년도 정기 동계학술대회가 평창 알펜시아 컨벤션센터에서 1월 19~22일 개최됩니다.

바이오 분야는 대한민국의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서 지난 수십 년간 국가의 지속적인 투자 아래 과거 어느 때보다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으로 기초 의·생명 연구에서부터 신약개발과 바이오산업을 아우르고 있는 실험 동물 분야의 책임이 더욱 강조되고 있습니다. 지금은 유전체 연구, 질환 모델 연구, 식·의약품의 안전성 및 유효성 연구, 임상 중개 연구, 실험 동물의 과학적이고 윤리적인 관리를 위한 연구에 이르기까지 모두 나열할 수 없을 만큼 많은 분야에서 실험 동물의 역할이 중요해졌고, 이와 함께 사회가 우리 학회에 기대하는 바도 커졌습니다. 우리 학회는 이러한 시대적 흐름이 가져온 우리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 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는 사업의 일환으로써 매년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COVID-19 판데믹의 역경 속에서도 지난 학술대회에서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성공적인 학술대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연구자, 교육자, 실험 동물기술원, 산업계관련자, 공무원 등 다양한 분야의 회원들을 조화시키기 위하여 개방적인 접근이 용이하면서 학술, 문화, 산업정보, 기술 등의 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는 행사들을 준비하겠습니다.

이번 동계학술대회에서는 특별강연을 비롯하여 COVID 세션, Bio imaging, Non-mammalian human disease, Tumor mouse model, Connective tissue disease, 대사질환 등의 심포지엄과 실험 동물기술원 교육 강연, IACUC 심포지엄, 식약처에서 진행하는 미니피그 세션 등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여러 실험 동물 분야의 강연을 마련하였습니다.

학술대회를 통해 학문과 친목을 동시에 즐길 수 있기를 바라며, 우리 학회가 모든 참가자에게 더욱더 보람 있고 즐거운 교류의 장이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사)한국실험동물학회 이사장 김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