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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보유근거 : 웹사이트
  • 보유기간 : 회원탈퇴 직전까지
  • 관련법령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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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기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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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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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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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밀번호의 암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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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학회'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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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담당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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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익침해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학회'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학회'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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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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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1566-0112 (www.netan.go.kr)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사단법인 한국실험동물학회(이하 '학회')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와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컨텐츠 등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약속하여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의 내용은 웹사이트의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 및 동의를 통해 회원 가입된 이용자는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학회'는 합당한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은 제 1항과 동일한 방법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제 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 별 약관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학회'에서 제작한 웹사이트를 통해 공급되는 각종 정보를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웹페이지의 약관에 동의한 뒤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3.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을 위해 회원이 기재하고 '학회'가 승인하는 조합을 의미합니다.
  4.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의 비밀번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관리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운영을 위하여 '학회'에서 선정한 사람(들)을 말합니다.
  6. '탈퇴'라 함은 회원이 회원가입 후 이용계약을 종료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 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위의 '학회' 이용약관에 동의하십니까?"라는 물음에 회원이 "동의합니다" 를 클릭하시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2.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학회'가 승인함으로써 성립합니다.
  3. 회원의 자격요건은 '학회'의 회칙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6조 (이용신청)

이용신청은 온라인으로 서비스에 접속한 후 다음 사항을 회원등록 양식에 기재하여 신청합니다.
회원등록 양식 항목: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이메일주소, 유선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제 7조 (이용신청의 승인)

  1. '학회'는 회원이 제 6 조에서 정한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승인합니다.
  2. '학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3) 기타사항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학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인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1. 1)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2.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 3) 회원 등록시 필요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4. 4)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5) 기타에서 정한 이용 신청 자격 요건이 미비 되었을 때

제 8조 (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등록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지체 없이 온라인 수정을 해야 합니다.

제 3장 서비스 이용

제 9조 ('학회'의 의무)

'학회'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 10조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학회'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 11조 (서비스 전반에 관한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4.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5.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내용별로 '학회'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 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학회'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학회'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2조 (정보의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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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3조 (게시물의 저작권, 초상권, 지적소유권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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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4) 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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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4조 (서비스 이용기간)

'서비스'의 이용은 '학회'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학회'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학회'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15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학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학회'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 4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16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전자우편을 통해 '학회'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학회'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일정기간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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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4. 같은 사용자가 다른 이름, 별명으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6.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7.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8. 기타 '학회'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제 5장 손해배상 등

제 17조 (손해배상)

'학회'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8조 (면책조항)

  1. '학회'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학회'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학회'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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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0조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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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1조 (개인정보 보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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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0000년 00월 00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