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위원회

자주묻는질문

비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글작성시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목록 윗글 아랫글
게시글 내용
비대면 워크숍 자주묻는 질문
2023/06/15

공통과목 이론 워크숍 : 2023. 06. 17(토) 10:00-17:30
1급 전용과목 이론 워크숍 2023. 06. 24(토) 13:00-17:10


Q1. 출석은 어떻게 처리되나요?

A1. 자동으로 참석자의 접속시간, 강의 종료 시간이 관리자에게 기록됩니다. 

       이 기록을 바탕으로 출석체크가 진행됩니다. 

       또한, 관리자가 수업참석 여부를 수시 확인하여 출석을 확인합니다.

       마지막 설문조사까지 참여하시면 출석이 완료됩니다. 

        (참석확인증은 교육 후 2주일 이내 확인가능, 필기시험 가산점으로 자동부여됩니다.)

         ※ 수강 중 프로그램이 종료된 경우 재접속 하시면 정상 출석 됩니다. 


Q2. 수업 수강 중 프로그램이 종료되었어요. 어떻게 하면 되나요?

A2. PC, Mobile 모두 접속이 가능하므로 다른 기기로 다시 접속하여 주세요.
 
       잠시 종료되어 다시 수강하는 경우에도 정상출석 가능합니다. 

        PC쪽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모바일 접속 해주세요.

        ※ 주의: 1개의 기기로만 접속 가능 (중복 불가)

Q3. 컴퓨터에 카메라와 마이크 가 없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3. 카메라, 마이크 없이 수강 가능합니다. (웨비나 형식)


Q4. 강의를 위한 PC, 노트북 최소한의 사양(CPU, Memory)이 있나요?

A4. 최소 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Windows PC]

- Intel Dual-Core CPU 2.XX GHz or AMD processor (2 GB of RAM 권장) 이상

[Mac OS X]

- Intel CPU-based (2 GB of RAM minimum)

[Zoom 실행에 적합한 PC환경]

- Window7 이상, Mac OSX10.6 이상

- 유선 LAN 활용 권장



Q5. 소리가 안들려요
A5.  Zoom 프로그램 시작 시 ‘컴퓨터 오디오로 참가‘ 버튼 클릭 후 접속
        사용하고 있는 기기의 음량 체크(노트북/데스크탑의 음소거 여부 등)


Q6. 영상/소리가 자꾸 끊겨요
A6.  기기를 사용하고 있는 공간의 인터넷 환경이 불안정할 경우 끊김 현상이 발생할 수 있음
        인터넷을 원활히 연결할 수 있는 장소로 이동하여 수강 권장
        기기의 노후화로 인하여 끊김 현상이 발생할 수 있음, 다른 기기로 수강 권장


Q7.  강의 종료 후  공유 또는 재수강이 가능한가요
A7. 강의는 실시간으로 진행되며, 녹화본 공유 / 재수강은 불가합니다.


목록 윗글 아랫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