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2021 한국실험동물학회 동계심포지엄

Invitation Letter

(사)한국실험동물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1년도 정기 동계학술대회가 1월 28일(목) 개최됩니다.

전세계가 올해는 어느 해 보다도 훨씬 어려운 한해를 보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다행이 우리나라는 전세계에서 가장 COVID-19 바이러스를 잘 해결하고 있는 나라 중 하나고, 2020년 1월 동계와 7월 여름 정기학술대회를 학회를 무사히 치를 수 있어서 큰 다행이었습니다. 이번 동계학술대회가 개최될 1월 28일의 우리나라 상황이 어떻게 될지 아무도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이기에 저희 총무운영위원회와 학술운영위원회의 여러 간사 선생님들은 On-line으로 만반의 준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의생명과학 분야는 대한민국의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서 과거 어느 때보다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이 분야에 필수적인 실험동물 분야의 책임이 더욱 강조되고 있습니다. 우리학회는 이러한 시대적 흐름이 가져온 우리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의 일환으로써 이번 동계학술대회에서도 기조연설, 영장류세션, Comparative medicine, 미니돼지세션, 대사, 염증/면역, 실험동물의 질병(임상증상과 부검소견), 영장류의 이해와 사육관리, 반려동물, 등의 심포지움과 실험동물기술원 교육강연, IACUC 심포지엄 등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여러 실험동물 분야의 강연을 마련하였습니다.

학술대회를 통해 학문과 친목을 동시에 즐길 수 있기를 바라며, 우리학회가 모든 참가자에게 더욱 보람 있고 즐거운 교류의 장이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사)한국실험동물학회 회장 이한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