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공지사항

비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글작성시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목록 윗글 아랫글
게시글 내용
[유관기관] 한국실험동물의학교수협의회 『실험동물의학』 신간안내
2020/04/27
한국실험동물학회 회원님들께

안녕하십니까? 한국실험동물학회 사무국입니다.
한국실험동물의학교수협의회에서 발행한 『실험동물의학』 신간을 안내해 드리오니 회원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신간 소개

실험동물의학
Laboratory Animal Medicine

발 행: 2020년 3월 1일 제1판 1쇄 발행
저 자: Fox, Anderson, Otto, Pritchett-Corning, Whary
역 자: 한국실험동물의학교수협의회

발행처: OKVET

ISBN: 9788993439656

페이지: 1586


한국실험동물의학교수협의회가 번역하고 OKVET이 발행한 ‘실험동물의학’ 개정판이 번역 출간되었다.

원저인 Laboratory Animal Medicine, 3e(Fox, Anderson, Otto, Pritchett-Corning, Whary)은 실험동물 분야에서 가장 권위있는 책으로 많은 나라에서 실험동물전문수의사들의 교재로 이용되고 있다.

총 1575쪽으로 구성된 이번 책은 ▲ 실험실 동물의학 : 역사적 관점 ▲마우스의 생물학적 특징 및 질병 ▲개의 생물학적 특징 및 질병 ▲동물실험의 기술 ▲인수공통전염병 등 총 38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실험동물 종사자의 직업성 건강 ▲연구시설의 설계와 관리 ▲프로그램 경영 ▲동물복지 등 동물의 특성과 동물실험의 방법뿐만 아니라 실험동물의학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 및 이슈를 모두 정리했다.

또한 각종 실험용 동물의 생물학적 특징과 동물실험에서의 이용방법, 사육관리 및 질병을 설명하고 있으며 마취법, 안락사법 등을 비롯하여 시설의 유지관리 및 인수 공통 전염병 및 실험방법론까지 실험동물전문수의사가 알아야 할 모든 내용이 정리되어 있다.

자세한 내용은 OKVET 홈페이지(클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목록 윗글 아랫글